비트코인 산타랠리 시작? 산타랠리 뜻과 비트코인 12월 동향

2021년 우리는 비트코인이 얼만큼 크게 성장할 수 있고 또 큰 변동성으로 인하여 얼만큼 떨어질 수 있는지 경험하였습니다. 2년만에 다시 비트코인이 꿈틀거리는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주제 리스트
1. 한시적 신용카드 소득공제, 소득 및 세액 공제 정확히 알아보자
2. 한시적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비트코인 산타랠리 시작되나? 

산타랠리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금융 시장에서 상승 흐름이 나타나는 현상이며, 투자자들의 연말과 내년에 대한 기대감과 희망으로 인하여 주식의 가치가 상승하는 효과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출시 된 이후 산타랠리라는 용어는 주식에만 쓰이는 단어가 아닌, 비트코인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산타랠리는 매년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나타나는데, 비트코인도 그 예외가 아니며, 실제로 12월 현재 5,000만원을 초과하여 작성일 현재 업비트 거래소에서 5,200 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미지
출처: Pixabay

 

비트코인 시장 동향

상승 이미지
출처: Pixabay

 

비트코인은 8,000만원대에서 2022년 12월 2,000만원대까지 최고점 대비 약 75%가 빠지며 가상자산 투자자들을 힘들게 했는데요, 23년 12월 현재 5천만원대에서 비트코인이 거래 되고 있고, 가상자산 투자자들은 연말 연초에 7,000만원대를 기록할 수 있을거란 기대감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변동성은 사람들에게 일확천금의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요소와 동시에 모든 자산을 잃을 수도 있는 양날의 검이라 표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투자를 할때는 상승 가능성과 하락 가능성을 판단하여 위험을 최소화하는것이 가상자산을 투자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2019년 4월 최저 400만원대에서 21년 4월 약 8,000만원에서 거래되었던 만큼, 이번에도 산타랠리를 시작으로 21년의 비트코인 불장이 온다면, 비트코인 투자자들의 얼굴에서 근심이 사라지고 기쁨이 생길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은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투자 시 동향과 전망을 정확히 분석하여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앞으로의 산타랠리가 비트코인 시장에 어떠한 변화를 줄 지 같은 투자자 입장에서 지켜보는것도 연말의 즐거움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